-
[백준 17264번] I AM IRONMAN (Java 풀이)Algorithm/기타 2020. 3. 8. 15:35
백준알고리즘 17264번 : I AM IRONMAN
해킹을 통해 점수를 올리고자 하는 유저가 있는데, 알아낸 정보와 게임을 통해
IRON 티어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문제이다.
해킹을 통해 같이하면 무조건 이기거나 지는 사람의 명단, 벗어나기 위한 점수, 승리시 획득 점수, 패배시 감점 점수
와 같은 정보가 주어진다.
나는 HashMap을 이용하여 풀었다.
정보가 주어진 이름과 승패 여부를 HashMap의 Key와 Value에 집어 넣고,
조건에 맞추어, 점수를 깎거나 올려주었다.
소스 ▽
더보기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 import java.io.IOException; 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 import java.util.HashMap; public class Main { // 17264번 I AM IRONMAN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NumberFormatException, IOException {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 String info1 = br.readLine(); String[] cnt = info1.split(" "); int count = Integer.parseInt(cnt[0]); int player = Integer.parseInt(cnt[1]); String info2 = br.readLine(); String[] scr = info2.split(" "); int wScore = Integer.parseInt(scr[0]); int lScore = Integer.parseInt(scr[1]); int gScore = Integer.parseInt(scr[2]); HashMap<String, String> hsmp = new HashMap<String, String>(); for (int i = 0; i < player; i++) { String name = br.readLine(); String[] name2 = name.split(" "); hsmp.put(name2[0], name2[1]); } int score = 0; boolean flag = false; for (int i = 0; i < count; i++) { String who = br.readLine(); if (hsmp.containsKey(who) && hsmp.get(who).equals("W")) { score += wScore; } else { score -= lScore; } if (score < 0) { score = 0; } if (score >= gScore) { System.out.println("I AM NOT IRONMAN!!"); flag = true; break; } } if (flag == false) { System.out.println("I AM IRONMAN!!"); } } }
'Algorithm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 1476번] 날짜 계산 (자바) (0) 2022.06.27 [백준 1292번] 쉽게 푸는 문제 (Java 풀이) (0) 2020.02.28 [백준 10773번] 제로 (Java 풀이) (0) 2020.02.27 [백준 1094번] 막대기 (Java 풀이) (0) 2020.02.16 [백준 5635번] 생일 (Java 풀이) (0) 2020.02.05